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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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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안전연구

(연구개요) 「첨단안전자동차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연구

  • 연구기간 : '09. 12 ~ '17. 6 (7년 6개월)
  • 연구비 : 총 290억원 (정부 217억원, 민간 73억원)
  • 수행기관 : 한국교통안전공단(주관), 현대모비스, 서울대학교 등 10개 기관

(성과) 자율주행차 기반기술 개발 지원

  • 안전기준 및 신차안전도 평가 기준 마련
    - 차로이탈 경고장치(LDWS) 안전기준 ('17.1.9 시행)
    - 대형차 비상자동제동장치(AEBS) 안전기준 ('17.1.9 시행)
    - 적응형 순항제어장치(ACC) 안전도 평가기준 ('17.1. 시행)
    - 사각지대 감시장치(BSD) 안전도 평가기준 ('17.1. 시행)
    - 승용차 비상자동제동장치(AEBS) 안전도 평가기준 ('17.1. 시행)
    - 차로유지 지원장치(LKAS) 안전도 평가기준 ('17.1. 시행)
  • 자율주행차(3단계 대비) 시험운행 제도 마련 지원
    - Level 2 자율주행차 제작(2대, '15.5 시연)
    - 시험운행 안전성 확인(허가) 세부절차 고시 제 · 개정 ('16.2)

자율주행차 제작

자율주행차의 구성 및 적용기술
자율주행차 구성 (LF 소나타) 적용기술
자율주행차 구성
- 운전자 : 운전자 조작없이 주행차선을 자동으로 유지
- 차선변경 : 주위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자동으로 차선변경
- 속도제어 : 전방 차의 움직임에 따라 주행속도 자동 조절
- 비상제동 : 전방 위험상황이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제동

만족도 평가

만족도조사
연   령   별
고객유형별

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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