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1. 사업운영방향

사업운영방향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ARS구성도

  • 고객의 소리

경영방침 및 사업운영방향

경영방침

경영방침

사업운영방향

사회적 가치 실현 경영을 강화하고
도로·철도·항공 각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교통안전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든 국민이 행복한 사회 구현

사업구분 세부추진사업

도로
교통안전관리
 
  • 대형차(화물, 버스, 위험물질 운송차량) 위험성 사전 차단
  • 맞춤형 보행자 안전사업 중점 추진
  • 고속도로 취약요인 제거 및 첨단기술 활용 교통사고 예방
철도 · 항공
교통안전관리
 
  • 철도 검사 및 안전체계 승인 강화
  • 철도안전관리 위탁업무의 효율적 수행
  • 항공안전 선진화 기술개발 및 드론 안전관리 기반 조성
자동차검사 
  • 자동차검사 품질 향상을 위한 공공성·전문성 강화
  •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 및 검사소 기능 확대 등 인프라 확충
  • 검사 시스템 및 검사 관리 체계 선진화
자동차성능
시험 ⁄ 연구
 
  • 자동차 제작결함조사 및 교환·환불제 활성화
  • 첨단자동차 및 자율자동차 등 안전성 평가를 위한 연구개발 확대
  • 튜닝클러스터 조성 및 튜닝산업 활성화
사회적 가치 실현
경영 강화
 
  • 버스 운전자 양성, TS 일자리 통합 플랫폼 구축 등 일자리 창출
  • 중소기업 지원 및 지역 산업 육성을 통한 동반성장
  • 비정규직 노동자 권익보호 등 윤리·인권 경영체계 강화

4대 전략 및 `19년 사업운영방향에 따른 46개 세부 전략과제 추진

    • 담당처장 : 이은성 전화번호054) 459-7080
    • 담당부서 : 전략기획처

만족도 평가

만족도조사
연   령   별
고객유형별

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