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1. 부패방지 시책평가

부패방지 시책평가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ARS구성도

  • 고객의 소리

부패방지 시책 평가결과

2019년도 부패방지 시책 평가

의의
청렴도 개선을 위해 각급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반부패 청렴 시책의 적정성과 효과성을 평가
목적
  • - 공공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청렴시책의 실효성 진단과 개선 유도
  • - 공공기관의 자율적인 부패방지 노력 촉진 및 부패방지 우수 사례 발굴·확산
평가주관 및 대상기관
2019년도 평가주관 및 대상기관
주관 국민권익위원회
평가대상기간 2018년 11월 ~ 2019년 10월
지표체계
2016년도 평가항목의 구분, 평가부문, 주요 평가내용 리스트
평가부문 평가영역 단위과제
계 획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실 행 청렴생태계 조성 계획의 이행 여부, 청렴정책 참여 확대 및 청렴 거버넌스 운영 등
부패위험 제거 개선 취약분야 개선, 공직자 행동강령 제도화 및 부패행위 처벌 등
청렴문화 정착 청렴교육, 공익신고 및 부정신고 활성화 등
성과·확산 청렴개선 효과 기관자체 효과성 평가, 청렴도 측정·결과 공개 등
반부패 수범사례 확산 기관간 반부패 협력활동, 반부패 수범사례 도입 등
측정 결과
  • - 부패방지 시책평가 면제기관 선정
  • - 청렴도 2년 연속 2등급 이상, ’18년 시책평가 3등급 이상 기관, 2년간 부패사건 미발생
년도별 반부패 경쟁력 평가결과 측정 결과 리스트
항목
이름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결과 2등급
우수
1등급
매우
우수
2등급
우수
2등급
우수
2등급
우수
1등급
매우
우수
2등급
우수
면제 면제
    • 담당처장 : 이효열 전화번호054) 459-7051
    • 담당부서 : 감사처

만족도 평가

만족도조사
연   령   별
고객유형별

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