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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ㆍ신고

상담문의

상담문의

우리 공단 업무와 관련된 상담문의 및 칭찬 · 격려, 민원고충, 불편불만, 고객제안, 예산낭비 신고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신청하세요. 민원 신청 전에 자주 묻는 질의(FAQ)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민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접수 유형

  • 상담문의 : 공단에 단순한 행정절차, 형식요건 등에 대한 상담 · 설명을 요구하거나 관련 업무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한 문의
  • 칭찬격려 : 한국교통안전공단 직원들에 대한 칭찬 및 격려
  • 민원고충 : 공단의 위법 ·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으로 인한 불편에 관한 질의 및 문의
  • 불편불만 : 불친절한 업무 상담 및 서비스 안내로 인해 느낀 불편과 불만사항 접수
  • 고객제안 : 공단에서 제공받는 서비스의 개선이나 앞으로 제공받길 희망하는 서비스의 도입에 대한 제안
  • 예산낭비신고 : 국민 여러분이 생활 속에서 발견한 예산 낭비 사례 및 예산절감 제안

신청 시 유의사항

  •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회신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고자 유출 방지를 위해 본인확인 인증이 강화되었습니다. 일반회원 · 외국인회원은 간편인증을 선택하여 인증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아래와 관련된 사항은 우리 공단에서 답변 및 처리가 어려우니 해당 업무를 주관하는 기관으로 직접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 신호등, 횡단보도와 같은 교통신호체계 : 경찰청 (www.police.go.kr)
    •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에 관한 사항 : 운수회사가 소재한 지방자치단체
    • 운전면허 또는 벌점 : 경찰청 또는 운전면허시험관리단 (www.safedriving.or.kr)
    • 고속도로 운영과 관련된 사항 : 한국도로공사 (www.ex.co.kr)
  • 담당부서 :고객소통팀
  • 연락처 :1577-0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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